취업 · 도쿄일렉트론코리아 / 필드엔지니어
Q. 지원할때마다 성적증명서 질문
안녕하세요 공고에 지원할때마다 성적증명서를 뽑아야하나요? 제출처가 계속 달라지니까 그거에 맞게 계속 공고마다 성적 증명서를 뽑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2026.01.10
답변 8
- llllIllIIIllll국제엘렉트릭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50%
전 3년전껏도 냈어요 서류 합격한 것 보니까 별 상관 없는 듯 합니다.
- 화화공과 취뽀도쿄일렉트론코리아코주임 ∙ 채택률 67% ∙일치회사
성적증명서는 기업이 요구하는 기간에 맞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매공고마다 뽑을 필요는 없으며 하나의 파일로 저장한 후 제출하시는게 편하실 것 같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아닙니다. 꼭 그렇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근 3개월 길게는 6개월까지는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부분의 경우 공고마다 새로 성적증명서를 발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업 채용에서 요구하는 성적증명서는 *제출처가 특정되지 않은 일반용(국문 또는 영문)*이면 충분하며, 한 번 발급받아 PDF로 저장해 두었다가 여러 공고에 재사용해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성적 내용은 고정 정보이기 때문에 제출처가 달라진다고 해서 효력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다만 최종 합격 후 또는 공기업·금융권 일부 전형에서는 ‘제출처 명시’ 또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때만 해당 기관명으로 다시 발급하시면 됩니다. 정리하면 서류지원 단계에서는 공통 증명서 1부로 충분하고, 추후 별도 요구가 있을 때만 재발급하시면 됩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안녕하세요. 멘티님. 제출처를 취업용 이라던지 기업 제출용 이라던지 기관 제출용 이라던지...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재하여 하나 뽑으시고, 그걸 스캔 또는 복사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 만만나서 반갑습니다.함박웃음치과코과장 ∙ 채택률 61%
안녕하세요 ~~~^^ 대부분 공고마다 제출용 성적증명서를 다시 발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성적증명서는 보통 원본 1부로 제출처만 달라도 동일문서를 제풀하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다만 기관이 제출처 기재 "지원기관명표기" " 발급일 3개월 이내 "같은 조건을 걸면 공고별로 새로 발급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제출이면 한번 발급해 저장해두고 공고마다 재사용 가능한 경우가 많고 원본 제출이면 매번 1부씩 추가 발급이 필요 할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각 공고의 제출서류 안내 , 유효기간, 제출처 표기 요구 를 확인해 조건이 없으면 동일 증명서 재사용 ,조건이 있으면 공고별 재발급이 안전합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제출처를 본인 이름으로 하셔서 유효기간만 잘 지키시면 여러 번 뽑지 않으셔도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스스나모드삼성전기코대리 ∙ 채택률 78%
예 제출처가 달라지면 서로 공유가 안되다보니 성적증명서를 뽑으셔야 합니다. 한번에 여러장을 뽑아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도쿄일렉트론코리아 근무지 관련
안녕하세요, tel 입사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Tel의 경우 근무지 및 부서가 언제 정해지나요? - 입사 전인지 후인지, 입사 후 신입 교육 중 등 감사합니다.
Q. 도쿄일렉트론 코리아 FE 경력직 면접 질문 드립니다.
이번에 도쿄일렉트론 코리아 필드 엔지니어 경력직 1차 면접을 앞두고 있어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1. 압박이 심하게 들어오는 면접인지 2.일본어를 못하는데 자기소개 정도는 준비해가는게 좋을지? 어정쩡한거는 더 싫어 한다는 얘기가 있어서요.. 3.지방 4년제 기계공학과 학사인데 전자쪽은 아니라서 불이익있을지 4.반도체 설비 유지 보수 5년정도 경력이 있고 그중 TEL 설비 경험도 있습니다. 이걸 되게 심도있게 파고 들면서 질문하는지? 당장 다음주 면접이라 걱정이 되네요 경력직 면접 경험 있으신 선배님들 위 질문 외에도 조언해주실거 있으시다면 부탁드립니다
Q. CS,FE 직무로 취업 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스펙으로는 고등학교 전기과, 지방전문대 방송과에 학점은행제로 전기공학 수강중입니다. 자격증은 전기기능사 운전면허 있고요. 경력은 소방차 제작 중소기업에 8개월 현대웰슨(현대하이테크센터 상주 오디오반 CS)에서 1년 일했습니다. [중소 머신비전 제작사 CS엔지니어 최종합격, 유니셈 CS 1차 면접 전] 이게 현재 상황입니다. 아크레텍코리아같은 기업도 여러번 지원 했지만 이력서 열람도 안되거나 열람 해도 소식이 없습니다. CS 직무나 FE 직무로 경력을 쌓아서 TEL 들어가는게 목표인데 제가 현 시점에서 가장 우선시 해야하는 것들과 대략적인 방향이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